상단영역 탑메뉴 및 미들메뉴/메인메뉴/배너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검색

[ 월간전기 | 경제 ]

대한민국은 지금 ‘수소경제’ 산업 생태계 조성중

본문

 

전 세계는 지금 새로운 에너지 패러다임을 구축하기 위해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지각변동의 중심 축에 ‘수소경제’가급부상중이다. 화석연료가 가진 한계를 벗어나 친환경, 탈탄소 등을 목표로 세계가 ‘수소’에 주목하게 된 것이다.
수소경제는 수소를 주요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경제산업구조를 말한다. 화석연료 중심의 탄소경제와 대비된 ‘수소경제’는기존의 탄소 에너지 시스템에서 벗어나 수소를 에너지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모든 분야의 산업과 시장을 새롭게 재편해 가는 경제 시스템이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세계 각국이 수소경제 활성화 대책을 발표하며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다.
우리 정부도 2019년 1월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발표하고 수소경제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전력질주하고 있다.


김향인 기자 

 

 

 

 


 

 

 

국가 에너지 시스템 바꿀 미래 성장동력
우리 정부가 수소경제에 공식적으로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 것은 2005년 참여정부 시절 ‘친환경 수소경제 구
현 마스터 플랜’ 발표를 통해서다. 그러나 기술 부족과 높은 생산단가 등 인프라 구축의 미비로 구체화되지 못한 상태에서 정권이 바뀌었고 관심권 밖으로 밀려났다.

 

그후 문재인 정부가 들어서고 2018년 ‘혁신성장을 위한 3대 전략투자 분야’에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수소경제’가 선정되면서 미래 산업을 이끌 성장 동력으로서 다시 전면에 부각되기 시작했다.
정부는...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신가요?
간편하게 바로 구매해서 읽어보세요.

장바구니

오늘본상품

없음

위시리스트

  • 보관 내역이 없습니다.

더 매거진 ㅣ 대표 이기선 ㅣ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502 , 206호(월드컵파크프라자)
사업자등록번호 [ 210-27-93933 ] ㅣ 통신판매업 신고 ( 제 2013-서울마포-0585호 )
TEL : 02-2233-5030 ㅣ FAX : 02-3152-0040 ㅣ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임선주
E-mail : e-magazine@naver.com

ⓒ 더매거진 Corp.